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HOME   |  여기는?   |  바다물때표   |  여러가지 팁 (781)  |  추천 및 재미 (53)  |  자료실 (18)  |  끄적거림 (456)  |  시나리오 (757)  |  드라마 대본 (248)  |  

2019년 07월 20일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건 정신병 초기증세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활/쇼핑

생활/쇼핑 -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개에게 주면 안되는 음식
이 름 : 바다아이   |   조회수 : 3028         짧은 주소 : https://www.bada-ie.com/su/?21523061627

▒ 사람먹는 약 :

사람이 먹는 약은 강아지가 먹으면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우리 약을 못먹게 아주 높이 두세요~~

절대로 일반 비상약품을 수의사 처방 없이는 강아지한테 먹이지 맙시다~~~

아세트아미노센이나 이브프로펜같은 일반적 진통제나 감기약이라도 강아지한텐

치명적이에요~~


▒ 날계란 :
 

강아지한테 날계란을 줬을때는 두가지 문제가 있다네요.

첫째로, 살모넬라와 대장균 중독의 위험이 있어요~~

둘째는 날계란의 효소가 특정 비타민B 흡수를 방해해서 피부 문제를 야기시키기도 하고

오랫동안 날계랑을 먹으면 강아지의 이쁜 부드러운 털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날계란 조심하세요~~ㅎ



▒ 단감, 복숭아, 자두 :

단감, 복숭아, 자두~~

이 3가지 과일은 안에 들어있는 씨에 있다고 하네요

단감의 씨는 강아지 소장에 염증을 읽으킨다고 하구요~

장폐색까지 생기게 한답니다.

복숭아나 자두 씨를 먹어도 그럴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복숭아와 자두의 씨앗에는 시안화물이 포함되 있는데요~

강아지뿐만아니라 사람한테도 아주 나쁘다고 해요~

단!! 우리는 씨앗을 먹진않죠?

이쁜 강아지들은 일단 입에 넣고 본답니다~~ㅎ



▒ 캔디, 껌 :
 

캔디, 껌, 치약류, 그리고 자일리톨이 들어간 다이어트 음식들!!!!!!

자일리톨은 강아지 몸에 인슐린 과다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강아지 혈당을 떨어지게하고 또 간부전증을 야기시킨다네요.

구토, 무기력증, 균형감각 상실이 초기증상이구요, 결과적으로 발작도 일으킨다고 합니다.

증상을 잘 기억하세요~~



▒ 술 :

장난으로 먹이는 경우가 있는데 무지하게 치명적입니다.
사람과 다르게 매우 위험합니다.


▒ 고등어, 문어 :

지방이 많은 생선류는 피부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생선류뿐만이 아니라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가급적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베이컨 :

베이컨이라니!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인 베이컨을 개와 나눌 수 없는 건 비극이다. 이제 아침을 먹을 때 식탁 밑으로 베이컨을 주면 안 된다. 개 대신 우리가 많이 먹자.

안에 뭐가 들었나: 베이컨처럼 지방이 많은 음식은 췌장염을 일으킬 수 있다. 개가 한번 이 질병에 걸리면 췌장에 염증이 생기고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된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이는 소화, 영양소 흡수 장애와 관련된 모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 카페인 :

커피를 개한테 줄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도 심각하게 말하자면, 개한테 커피나 카페인이 들어간 어떤 음식도 주면 안 된다.

안에 뭐가 들었나: 커피는 '메틸화크산틴'으로 알려진 흥분제를 함유하고 있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메틸화크산틴은 개의 신경계를 자극하며 구토, 초조함, 심계항진증을 일으키며 심지어 죽음에 이르게 한다.
 


▒ 이스트반죽을 발효시켜 만든 빵 :

이스트 반죽으로 만든 빵은 반드시 개로부터 멀리 치워야 한다.

안에 뭐가 들었나: 생이스트 반죽으로 만든 빵은 개의 위에서 발효되면 독성으로 변할 수 있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위에서 생성된 알코올의 독성은 차치하더라도 이스트 반죽은 개의 위와 창자를 늘리고 소화기관에 막대한 양의 가스를 생성한다. 또한 심한 고통을 수반하며, 위나 장관(腸管)을 파열할 수 있다. 구토, 복부 통증, 무기력을 호소할 수도 있다.



▒ 사과 속 :

개한테 사과 속 부분을 먹이면 안 된다. 다른 몇 가지 과일들과 함께 사과를 개의 발이 닿지 않는 곳에 두어라.

안에 뭐가 들었나:사과 속 부분은 청산가리로도 알려진 시안배당체(cyanogenic glycosides)를 함유하고 있다. (자두, 복숭아, 배, 살구도 마찬가지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현기증, 호흡 곤란, 발작, 쓰러짐, 과호흡 증후군, 쇼크가 올 수 있고 심지어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다.
 


▒ 아보카도 :

맛있는 과카몰리(아보카도로 만든 소스)가 있다면 개한테 나눠주고 싶지 않을지도 모른다. 개를 위해서 좋은 선택이다.

안에 뭐가 들었나: 아보카도 잎, 씨, 껍질, 과육은 '펄신(persin)'이란 독소를 함유하고 있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아보카도는 개의 종류에 따라 독성 효과가 다르다. 아보카도를 먹으면 예기치 않은 복통, 호흡곤란을 호소하거나 가슴에 액체가 축적될 수 있다. 아보카도 부위에서도 가장 해로운 건 '씨'다. 미끄러우므로 개가 꿀떡하고 삼키면 위장기관이 막힐 수 있다.


▒ 파, 부추, 마늘 :

당신의 강아지가 뱀파이어라 생각하고, 마늘을 가능한 한 멀리 치워버려라.

안에 뭐가 들었나: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마늘의 향이 더 셀수록 독성이 강하다. 마늘도 양파류에 속하기에 같은 양을 놓고 보면 양파보다 더 해롭다. 마늘은 강한 독성을 함유하고 있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양파가 적혈구에 미치는 영향은 며칠 간 드러나지 않는다. 하지만 이내 피곤함을 느끼고 움직이는 걸 꺼린다. 개의 오줌은 오렌지에서 짙은 적색으로 변한다. 양파와 마찬가지로 마늘을 다량 섭취했다면 심각한 경우 수혈이 필요하다.



▒ 마카다미아 :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마카다미아가 개의 건강에 치명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안에 뭐가 들었나: 하지만 마카다미아 안에 구체적으로 어떤 화학 약품이 들어있는진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대신 섭취했을 때 독성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개의 건강이 점차 약해지고 걸을 수 없게 된다. 특히 뒷다리의 상태가 더 안 좋아진다. 설사를 하고, 비틀거리며 걸으며, 우울증, 떨림 증세, 저체온증을 유발한다.


▒ 치즈 :

안에 뭐가 들었나: 우유처럼 치즈에도 개가 소화할 수 없는 당분과 지방 성분이 들어있다.

어떻게 영향을 끼치나: 치즈와 다른 유제품들을 많이 섭취하면 가스가 나오고, 설사와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 닭 뼈 :

닭 뼈 속이 공기로 차 있기 때문에 다른 뼈에 비해 부러지면 날카롭습니다.

체구가 작은 강아지는 잘못 먹고 목에 걸리면 큰일이겠죠.

 

▒ 초콜릿 :

어린이가 좋아하는 초콜릿에는 강아지가 소화시킬 수 없는 성분이 들어 있고, 많이 먹으면 중독되어 위험합니다. 또 단 음식도 피해야 합니다. 당뇨 등 성인병이 찾아옵니다.

 

▒ 오징어·쥐포 :

어린이들은 오징어가 잘 소화되도록 꼭꼭 씹어 먹지만 강아지는 대충 씹어 넘긴답니다.

소화가 안돼 배가 매우 아파요.

 

▒ 양파 :

양파가 들어간 음식은 절대 먹이면 안 됩니다. 자장면에는 양파가 많아요.

자장면 양념에 강아지 밥 비벼 주면 큰일 납니다.

 

▒ 오렌지, 자몽, 포도 :

강아지들이 잘 받아먹지만 주면 안 돼요. 강아지들이 중독될 수 있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양념(고추장, 후추, 소금 등)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절대 피해야 합니다.

 

▒ 생선

생선은 생선가시가 문제가 됩니다.
그렇지만 뼈를 골라내고 살코기만 주시는 것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특히 등푸른 생선류가 그러한데, 이런 생선에는 DHA가 많이 들어 있어서 사람 에게는
유용하나, 강아지는 이 DHA를 분해하는 효소를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지 않아서 바로 변으로 나옵니다.
먹으나 마나 하다는 뜻이지요.
게다가 언제든이 가시로 인해 소화기에 생채기가 날 우려가 있으니 좋지 않습니다.
참치류(캔참치)의 경우는 그 기름기로 인패 구토와 설사가 나타납니다.
그러니 급여는 불가합니다.

 

▒족발뼈: 
족발의 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잘 부러지지는 않지만, 강아지들 중에는 이 뼈를 갉아먹다가 어느 정도 크기가 되면
삼켜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때는 위벽의 심한 손상과 장의 폐색(장관이 이물질에 의해 막혀버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역시 급여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구요
 

 

▒우유: 

흔히들 많이 주시는데, 우유에 들어 있는 유당을 강아지는 선천적으로 분해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답니다. 그래서 우유를 먹게 되면 설사를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아지가 우유를 좋아하는 이유는
모견의 젖은 유당이 없기에 우유보다 맛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끔 우유를 먹고도 설사를 안하는 개도 있지만, 그것이 오히려 특이한 경우랍니다.
어린 개의 경우(성견은 별 이상이 없을 수도 있지만),
설사는 치명적인 이차 감염을 유발하므로 절대 주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될 수 있으면, 성견도 급여하지 않으심이 현명합니다.



출처:
여기저기 짜깁기해서 어딘지 잘 모릅니다. -.-;
출처 인터넷.. ^^;
 
| |


      1 page / 1 page
번 호 카테고리 제 목 이름 조회수
13 생활/쇼핑 .... ... 바다아이 520
12 생활/쇼핑 바다아이 957
11 생활/쇼핑 ... 바다아이 1340
10 생활/쇼핑 , 25 36 ... .. 바다아이 1460
9 생활/쇼핑 , ... 바다아이 2687
현재글 생활/쇼핑 . 바다아이 3029
7 생활/쇼핑 , , 바다아이 8184
6 생활/쇼핑 , 바다아이 1823
5 생활/쇼핑 ,, , 바다아이 4393
4 생활/쇼핑 , 바다아이 3329
3 생활/쇼핑 , 바다아이 3453
2 생활/쇼핑 바다아이 2219
1 생활/쇼핑 바다아이 4270
| |






Copyright ⓒ 2001.12. bada-ie.com.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리눅스에서 firefox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기타 브라우저에서는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 FreeBSD + GoLang + PostgreSQL ]
서버위치 : New Jersey  실행시간 : 0.03628
to webmaster... gogo sea. gogo sea.